광주보건대학교 호산나보건진료소

광주보건대학교

호산나보건진료소

국내 최고의 명품보건인재를
지향하는 광주보건대학교

보건진료소 소개

소장 인사말

“광주보건대학 학내 구성원 여러분”

호산나보건진료소는 2011년 3월에 교직원과 학생의 건강을 보호하고 증진시켜, 건전한 면학분위기와 학내문화를 안전하게 이끌어 가고자 하는 목적으로 설립된 기관입니다. 따라서 저희는 여러분의 건강을 가장 먼저 생각하는 자세로 임하고 있으며, 건강에 관한 전반적인 보건교육과 질병관리를 성실히 전개하고 수행해 나아갈 것입니다. 또한 각족 건강에 관한 새로운 정보와 대처 방법을 제시하여 여러분의 건강 지킴이로서 보건활동을 수행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합니다.

호산나의 의미

예수님의 마지막 1주일 동안에 나타난 첫 번째 행사는, 예수님께서 나귀를 타시고 예루살렘에 입성하시는 일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겉옷을 벗어서 나귀 위에 얹고, 길을 펴며, 또 종려 나무 가지를 베어 길에 펴고, 호산나 찬송을 부르며 예수님을 환영하였습니다. 호산나의 뜻은 시편 118편 25절에 “여호와여 구하옵나니 이제 구원하소서”라는 의미이고, 종려나무 잎은 승리를 상징하는 의미입니다. 예수님은 33년의 생애 중에서 30년의 생애는 목수의 일에 바쳤고, 3년의 생애는 복음전파와 질병치유 및 불쌍한 사람들을 돌보시는 일에 바쳤습니다. 그 3년 중에서 마지막 일주일은 예수님의 십자가와 부활에 복음의 핵심이 있습니다. 광주보건대학 호산나보건진료소는 복음전파와 질병치유와 우리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하는 일에 예수님의 삶을 닮고자 합니다.

위치

다윗관 104, 105호

전화 & 팩스

062) 958-7581

E-mail

hhcc@ghu.ac.kr
스크롤

재학생과 교직원의 건강한 학내생활을 위하여 일차처치, 구급낭 지원, 응급환자 의로 및 금연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처치실과 안정실이 갖추어져 있다.

1. 이용시간

하절기

오전 9시 ~ 오후 6시

점심시간

12시 ~ 1시

동절기

오전 9시 ~ 오후 5시
스크롤

2. 주요업무

질별관리를 위해 일차처치, 구급낭 지원과 휠체어 및 이동용 목발 대여를 하고 있으며, 건강증진사업으로는 금연 프로그램, 금주 절주 프로그램, 건강상담 프로그램, 헌혈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있다.